생태탕에 넣을 무우,양파. 대파. 청량고추 등을 준비하였어요
고추장. 마늘. 청량고추 약간.등을 준비~~
요지음은 일본산 생태라내요~~
생태와 모든 재료와 육수를 넣고서~~
피시쿡에 모든 재료를 넣고서~~
돌리기전 의 생태탕~~~
|
드디어 완성된 맛있는 생태탕!! 완 성!!!
★★ 매운 생태탕 레시피★★
재료 생태 2마리, 무 200g, 두부 1/4모, 애호박 1/4개, 청·홍고추 1개씩, 대파 1/2뿌리, 쑥갓 약간, 고추장 2큰술, 고춧가루·간장·다진 마늘 1큰술씩, 생강즙 1작은술, 소금·후춧가루 약간씩, 다시마 국물 4컵
만들기 ○ 손질해놓은 생태는 소금물에 헹궈 대강 물기를 닦아놓는다. 그 다음 4cm 정도의 크기로 먹기 좋게 토막을 낸다. ○무는 가로세로 3×4cm 크기, 0.5cm 두께로 썰고 두부는 가로세로 2×4cm 크기, 0.6cm 두께로 준비해 놓고. ○애호박도 두부와 같은 크기로 썰고, 청·홍고추는 속씨를 제거하고 어슷썰기를 해놓으렴. 대파도 고추처럼 어슷썰기 해놓으면 된다. ○분량의 다시마물에 고추장과 간장을 풀어 넣고 무가 거의 익었다 싶을 때(여기까진 직화로)
○생태를 넣고, 생태가 반 정도 익었을 때 애호박, 대파, 두부의 순으로 넣고
전자렌지로 ★18★분 돌린다.
○뚜껑을 덮은채로 ★5분간★뜸을 들인다. ○ 탕의 맛이 어울려 끓여졌으면 고춧가루, 청·홍고추, 다진 마늘, 생강즙, 소금,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마지막으로 쑥갓을 넣고 담아낸다.
맛있게 만들려면 1 야채 중에 무를 제일 먼저 넣고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 데는 무가 가장 중요한 재료. 준비된 야채 중에서도 무를 제일 먼저 넣어야 국물이 시원해진다. 2 생태 토막은 마지막에 넣어야 한다 생태는 조금만 오래 끓여도 살이 풀어지게 되므로 조심해야된다.
무와 애호박 등 딱딱한 재료가 거의 익을 무렵 생태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 속살이 하얗게 익었다 싶을 때 딱 불을 끄면 된다. 그리고 생태 머리 부분은 버리지 말고 함께 넣어 끓여주렴. 국물 맛이 더 진해진다. 3 보다 담백한 국물을 원한다면 된장을 넣고 국물에 된장을 한술 넣으면 맛이 훨씬 담백해진다. 또 비린 맛이 싫을 때는 생강즙을 좀더 많이 넣고, 마지막에 쑥갓을 넣어주면 냄새가 싹 가신다..
|